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2023년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족의 명절 추석이 다음주로 다가왔습니다. 그래서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에 대해 관심이 있으실거같은데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는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언제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되는지 잘 알아두시고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발표

국토교통부에서 9월 19일에 추석 연휴 4일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유료도로법 시행령에 따라서 시행하는데 설날, 추석 등 대통령령으로 정해진 날은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의 통행료를 감면할 수 있다는 법에 따라서 이번에도 통행료 면제를 발표하였습니다.

 

국토교통부 바로가기 >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은?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은 언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9월 28일 금요일 00:00 ~ 10월 1일 일요일 24:00

추석 전날인 28일 금요일부터 추석 다음날인 30일과 10월 1일까지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에 해당합니다. 

10월 1일 일요일 24시가 되기 전에 고속도로를 빠져나오셔야지 무료에 해당합니다.

추석 대체공휴일인 2일과 개천절인 3일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에 해당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방법은?

다음은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하시는 분과 일반차로를 이용하시는 분 방법이 다르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1.하이패스 차로 이용

1).하이패스 단말기 전원을 켜둔 채로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

2).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할 때 통행료 0원이 정상 처리되었다는 안내멘트가 나오면 통행료 면제

 

2,일반차로 이용

1).고속도로 진입 요금소에서 통행권을 발급 받음.(기존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와 동일)

2).나오는 요금소에서 통행권 제출하면 즉시 면제처리해줌.

 

 

마무리

이상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명절 연휴 고속도로를 이용하시는 경우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추석 연휴 길막히는 곳은 어디일까? 실시간 cctv로 확인해보세요

오늘은 네이버 지도 어플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cctv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는데 귀경길, 귀성길 정체가 벌써 부터 걱정되실거에요.. 연휴 전날인 8일과 9일에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