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신생아 젖병 열탕소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산 2주 정도 남아서 이제 젖병을 열탕소독 해보았습니다. 유팡 젖병소독기는 친구들이 출산 선물로 미리 사주어서 열탕소독하고 유팡 젖병소독기도 같이 사용해봤습니다. 신생아 때는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엄청 깨끗하게 사용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목차

 


 

신생아 젖병 열탕소독

열탕소독 이유

먼저 젖병 열탕소독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젖병을 열탕소독하는 이유는 젖꼭지 쪽에 분유 유지방과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찌꺼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젖병에 그대로 찌꺼기가 생기게 되고 세균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약한 신생아에게는 치명적입니다.

 

젖병

열탕소독 주기

다음은 열탕소독 주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약 100일 까지 신생아 일 때는 매일매일 젖병을 사용하고 열탕소독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100일이 지난 후 부터는 일주일에 3~4번 정도 해도 괜찮다고 하는데 불안하신 분들은 자주 해주셔도 됩니다. 젖병을 사용한 후에는 바로 물에 담궈서 분유 찌꺼기가 굳지 않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유리젖병

열탕소독 방법

다음은 열탕소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열탕소독을 하기 위해서 냄비와 젖병 전용 집게 등 소독을 위한 준비물을 먼저 준비해줍니다.

간단하게 먼저 열탕소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젖병 찬물 씻기 -> 2.냄비에 물 끓이기 -> 3.젖병 소독 후 꺼내기 -> 4.젖병 말리기 -> 5.유팡 젖병소독기에 넣기

 

젖병세척

1.젖병 찬물 씻기

먼저 젖병을 세제를 묻혀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젖꼭지세척

꼭지 부분을 씻을 때는 찢어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씻으셔야 합니다.

 

냄비

2.냄비에 물 끓이기

다음으로 냄비에 물을 끓여주시면 됩니다. 적당히 냄비에 물을 담은 후 팔팔 끓여줍니다. 그리고 팔팔 끓인 후 불을 꺼줍니다. 반드시 끓이신 후 불을 끄고 열탕소독을 해주셔야 합니다.

 

물끓이기

3.젖병 소독 후 꺼내기

물이 펄펄 끓으면 젖병 전용 집게를 이용해서 젖꼭지 부분과 뚜껑 등을 먼저 담궜다 꺼내줍니다. 보통 젖꼭지, 뚜껑 부분은 30초 이내로 삶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젖병은 2분 정도 삶아주시면 됩니다.

 

4.젖병 말리기

삶으신 후에는 잠시 젖병 건조대나 일반 선반에다가 건조시켜 줍니다.

 

유팡젖병소독기

5.유팡 젖병소독기에 넣기

마지막으로 유팡 젖병소독기에 젖병과 젖꼭지 등을 넣어주시고 살균을 해주시면 됩니다. 보통 4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유팡

유팡 젖병소독기

유팡 젖병소독기 모습입니다. 제가 친구들한테 선물 받은 제품은 유팡 LED 시그니쳐 UP 911 모델입니다. 이쪽에 분유포트와 분유제조기도 구매해서 맘마존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유팡 젖병소독기 구매 바로가기 >

 

유팡 젖병소독기는 국내 최대 용량으로 넉넉한 내부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8리터 대용량으로 젖병 32개까지 살균, 소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기용품, 장난감, 주방용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살균, 소독하실 수 있습니다. 

12년 연속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대장균 등 주요 병원균을 99,999% 살균력 인증받았습니다.

 

유팡 사용방법

유방 작동방법으로는 터보모드와 자동모드, 살균모드, 환기모드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터치 한번으로 가능하니 작동도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신생아 젖병 열탕소독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00일 까지는 귀찮으시겠지만 열탕소독을 계속 해주셔야 신생아의 건강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방법을 잘 알아두셨다가 소독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브이로그 카메라 캐논 파워샷 v10 정품등록 방법 1분이면 충분

오늘은 브이로그 카메라 캐논 파워샷 v10 정품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품등록을 하셔야 무상수리, 픽업 서비스, 대여장비 제공, 이벤트 참여, 소모품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 등 서비

minsui1.tistory.com

 

 

서울시 산모 산후조리경비 지원사업 알아보기 100만원 지원

오늘은 서울시 산모 산후조리경비 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에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여러가지 정책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리고 각 지자체에서도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정책들이

wookikiki.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