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양천구 보건소 유축기 대여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지역 보건소에서도 유축기를 대여해주기 때문에 양천구 외에 다른 지역 사시는 분들은 해당 지역 보건소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보건서 유축기 대여 서비스는 출산 후에 사용하셔야 하는데 보통 산후조리원에서는 산후조리원 유축기를 빌려줘서 산후조리원에 있는 기간 동안에는 상관 없지만 집에 와서 유축기를 사용하셔야 하는 경우는 구매하시기도 애매하고 하기 때문에 보건소에서 유축기 대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목차

 


 

양천구 유축기 대여

양천구 보건소 유축기 대여 서비스 신청방법

양천구 보건소 유축기 대여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소 유축기 대여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시고 직접 보건소나 모자건강증진센터로 방문하셔야 대여가 가능합니다.

 

1.보건소 모성실

주소 :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339 양천구 보건소

 

2.모자건강증진센터

주소 : 서울시 양천구 남부순환로83길 54, 건강힐링문화관 2층

 

유축기 대여 서비스 신청 바로가기 >

 

위 사이트로 접속하신 후 2곳 중에서 대여하실 곳에 유축기 대여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대여 하실 날짜를 정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여 원하는 날짜에 대여를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 미리미리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신청하신 곳에서 대여 및 수령이 가능하고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11시 30분 오후 13시부터 17시30분까지 입니다.

유축기 대여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서 산모님이 직접 보건소 회원가입을 하셔야 하고 예약하려는 날짜 3일 전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축기

유축기

대여해주는 유축기 모습입니다. 스펙트라 S2 라는 제품입니다~ 젖병 흡입기는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대여기간

다음은 대여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건소에서 대여해주는 유축기는 8주간 대여가 가능하며 연장 및 재대여는 불가합니다.

 

필요서류

다음은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모 본인이 방문시 신분증만 있으면 되고

대리인이 방문시 대리인 신분증과 산모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이상 양천구 유축기 대여 서비스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출산 하신 양천구 산모님들께서는 유축기 대여 서비스 이용하셔서 유축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아기 출생신고 준비물 및 출생신고 방법, 늦을 시 과태료?

오늘은 아기가 태어났을 때 중요한 출생신고 준비물 및 출생신고 방법과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기가 태어났을 때 출생신고를 해야 여러가지 혜택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늦지 않

wookikiki.com

 

 

출생신고 준비물 및 과태료 알아보기 온라인 출생신고 가능

오늘은 출생신고 준비물 및 과태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생신고는 오프라인에서도 가능하고 온라인에서도 가능하니 한번 알아보시고 편하신 방법으로 신고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이 발달

minsui1.tistory.com

 

 

신생아 젖병 열탕소독 방법 알아보기 유팡 젖병소독기 같이 사용

오늘은 신생아 젖병 열탕소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출산 2주 정도 남아서 이제 젖병을 열탕소독 해보았습니다. 유팡 젖병소독기는 친구들이 출산 선물로 미리 사주어서 열탕소독하고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