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요즘 야근을 많이해서 책읽을 시간이 없었는데 그래도 시간을 쪼개서 

퇴근후 집가서 20분정도 읽어서

일주일만에 다 읽었네요~~

이번에 읽은 책은 강의로 유명한 테드 미래를 보는눈 입니다.



테드하면 누구나 다 한번쯤은 들어봤을 강연이죠!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의 약자입니다.

유명한 연사가 나와서 강연을 합니다.

그래서 책을 보자마자 이건 사야겠다 생각이 들어서 구매했습니다~~



약 15~20분정도 강연을 하는데 지금까지 했던 강연 49가지를 뽑아서

책에서는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일상 , 사회 , 세상 , 불안 , 미래 5가지 키워드로 우리가 직면한 미래를 설명해 줍니다. 



지은이는 박용삼 씨로 카이스트 출신의 교수로 현재는 포스코에서 수석연구원으로 

근무중이라고 합니다.



목차 입니다.

총 5장으로 되있고 각 주제에 맞는 강연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강연으로 몇번 보긴했는데 책으로 보니 또다른 느낌입니다.ㅎㅎ



책 속 내용 입니다. 

미래에 관한 내용이었는데 기계가 인간의 직업을 차지한다는 내용입니다..

저도 저기 사이트에 가서 한번 해봤는데 



찾기가 잘 안되는거 같습니다......

아무튼 책에서는 자신의 직업을 쓰면 미래에 대체될지 아닐지

나온다고 하네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있지만 설렘도 있다는 생각이네요~~

미래는 어찌될지 모르는 세상이니까요~



스티브 잡스의 명언도 있습니다.

현재를 소중히 살라는 말 같습니다.!!



책 본문에는 제목과 간단한 설명 그리고 그 강사가 했던

동영상까지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분의 강의에는 행복지수 4가지 항목으로 정해진다고 하네요. 

저는 이 항목에 따르면 행복지수가 그렇게 높을거 같지는 않네요.



여성 분의 강연이 였는데 당당하게 포즈를 취하면

뇌에서 비상한 기운이 생긴다는 강연입니다.

하루에 억지로라도 파워포즈를 취해봐야겠어요~




명강연들 49가지를 책으로 읽으니 

좀더 기억에 남고 와닿는거 같아요~~

이래서 독서는 앉아서하는 여행이라고 하는거 같습니다.

테드를 모르시는분들이 읽어도 세상살면서 도움이 될만한 좋은 책이네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