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요즘에 문제가 되는게 바로 저작권 인데요~ 스마트폰이 발달되서 여행지나 일상 생활에서 사진을 많이 찍는데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이 나도 몰래 인터넷에 올라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누가 신고를 해서 벌금을 내야하는 경우도 생기죠... 항상 사진을 올릴 때 다른 사람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모자이크를 처리한다던가 얼굴이 나오지 않게 올리셔야겠습니다.

 

목차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1. 픽사베이(pixabay)

https://pixabay.com

픽사베이

 

첫번째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픽사베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무려 1.6백만개의 이미지가 있으니 어마어마한 양이죠..

그림을 다운받는 방법은 먼저 픽사베이 사이트로 접속을 하셔서 포털사이트 처럼 빨간색 네모친 부분에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픽사베이 그림

 

저는 그림이라고 검색해봤습니다.

여러가지 사진이 나오는데 위에 스폰서 이미지는 유료 이미지이고 밑에 나오는 그림의 무료이미지 아래나오는 이미지가 무료 이미지입니다. 받으시려는 사진을 클릭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거기서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그전에 밑에 보이는 Pixabay License를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무료 이미지라고 해도 라이센스를 보시고 출처를 적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운로드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면 그림 크기에 따라 용량이 달라집니다. 제일 밑에 있는 2200 x 1468 사이즈는

로그인을 하셔야 되기 때문에 필요하신분들은 회원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사이즈를 선택하시고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2.프리큐레이션(freeqration)

http://www.freeqration.com/featured/

 

 

프리큐레이션

 

두번째 사이트는 프리큐레이션 입니다.

250만개의 무료사진이 있습니다. pixabay와 똑같이 검색 창에다가 찾고자 하는 이미지를 검색합니다.

 

프리큐레이션 검색

 

픽사베이와 똑같이 그림이라고 검색했더니 여러가지 사진이 나옵니다. 원하시는 사진을 클릭해봅니다.

다운로드

 

여기서도 사이즈 별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고

사이즈 위쪽에 저작권 관련 내용이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다운로드 해봤는데 M 사이즈랑 L 사이즈만 다운이 되고 오리지날로 누르면 오류가 나면서 안되더라구요 일시적인 오류인지 저만 그런지 모르겠네요...ㅠㅠ

 

 

3.언스플래쉬(unsplash)

https://unsplash.com/

 

언스플래쉬

 

 

세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언스플래쉬 입니다.

위에 두개 사이트보다 고화질 , 고퀄리티의 사진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같이 검색창에 단어를 넣으시면 되는데 외국 사이트라서 한국어로 찾기가 어렵습니다.

 

사랑

 

사랑이라고 검색어를 쳐봤는데 사진이 하나도 안나옵니다.

 

 

다운로드

 

이번에는 영어로 love를 검색해봤는데 6.7k 의 사진이 나왔습니다.

사진이 엄청많습니다~~ 언스플래쉬는 사진 다운받는 방법이 2가지 인데

첫번째는 다운로드 받으려는 사진에 마우스 드래그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살표가 보입니다. 그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미지

 

두번째 방법은 다운로드 하려는 그림을 클릭하신후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download fre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미지다운로드

 

이상으로 대표적인 무료 이미지 사이트 3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 등 하시거나 사진을 필요로 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PPT만들때 유용한 무료아이콘 사이트 추천(아이콘파인더,플랫아이콘)

파워포인트로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만드는 방법

PPT(파워포인트) 사진 도형에 맞춰 자르기 및 넣는 방법

 

 

21대 대선 날짜 및 임기 알아보기

오늘은 21대 대선 날짜 및 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21대 대선은 정상적으로 치뤄질 시 아직 3년이 남아서 후보가 누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더불어민주당에서는 이재명 대표가 나올거

wookikiki.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