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통계청 통계로 시간여행 SNS 공유 이벤트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통계청에서 실시하는 SNS 공유 이벤트로 저도 해봤는데

추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ㅎㅎ

그밖에도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국가통계포털에 들어가보시면

여러가지 통계자료가 있어서

과거의 통계 정보에 대해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통계로 시간여행 SNS 공유 이벤트


이벤트 내용 입니다.

참여기간은 12월 12일까지 이고

이벤트는 SNS 공유 이벤트 입니다. 

상품은 2만원권 모바일 문화상품권(100명) 입니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4일(화) 국가통계포털 홈페이지

에서 확인하거나 개별 안내로 확인 가능하십니다.



먼저 참여하기 위해서 국가 통계 포털로 접속합니다.

▶국가통계포털 바로가기

접속하시면 처음 블로그에서 보신 배너가 있는데

거기서 시간여행 떠나기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름을 적으시고 통계를 확인하고 싶으신 년도를 정해줍니다.

기본적으로는 1988년으로 세팅되어있는데 변경이 가능합니다 ㅎㅎ

그리고 나서 확인하고 싶으신 항목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분야는 경제, 사회, 환경, 물가체험, 사람, 문화, 그 시절 통계, 그땐 그랬지 가 있습니다.

하나씩 클릭해보시면 세부 통계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오고 

거기서 원하시는 메뉴를 클릭하면 밑에 보이시는 것 처럼 여러가지

항목이 선택 됩니다.

다 선택하신 후 에 시간여행 떠나기를 클릭해줍니다.



시간여행을 떠난 결과 화면 입니다.ㅎㅎ

선택하신 년도의 특별한 이슈가 있으면 제일 처음 칸에 나오고

그 뒤로 선택하셨던 항목들에 대한 통계가 나옵니다.

눈에 뛰는 것은 폭염일수가 1988년에 비해 2018년에는 22일이나 더 늘어났다는 사실..

지구온난화로 인해 여러 학자들도 자연 재해에 대한 경고를 하고 있죠... 

각 항목에서 상세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폭염일수는 해가 거듭할 수록 조금씩 변화가 있긴 했네요.



다시 이벤트 내용으로 돌아와서

결과화면에 오른쪽을 보시면 편집, 공유, 사용설명, 이용지침이 보이실 거에요

거기서 공유를 선택해줍니다.

공유를 선택하고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중 원하시는

SNS을 선택하셔서 공유하시면 됩니다.

저는 페이스북에다가 공유를 했습니다.ㅎㅎ

공유를 완료하시고 공유한 페이지 주소를 복사합니다.



응모 페이지입니다.

▶응모페이지 바로가기

응모 페이지로 접속하신 후 

문항1에는 SNS공유 주소를 입력 하고

밑에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적으시고 설문응답

제출을 누르시면 이벤트 응모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톡으로 공유하셨을 경우는 처음에 봤던 시간여행 결과 화면 주소를

문항1에 넣으시고 카카오톡에 공유했던 화면은 이메일로 제출하셔야합니다.

(kosis@korea.kr)

문화상품권 당첨됬으면 좋겠네요 ㅎㅎ

제 글을 보시고 응모하시는 분들 모두 당첨되시길 기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