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전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메신저인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익명성이 보장되는 오픈채팅으로 취미나, 비슷한 연령대의 사람들끼리 채팅방을 형성하여 여러 정보에 대해 주고 받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도 처음에 오픈채팅을 만들려고 할때는 잘 몰랐는데 제가 알려드릴테니 잘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하는 방법

먼저 카카오톡으로 접속 하신 후 하단에 사람 모양 옆에 채팅방 메세지 표시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상단에 보이는 채팅방 표시에 플러스가 되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채팅방 표시에 플러스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새로운 채팅 만드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오픈채팅을 눌러줍니다.

 

오픈채팅을 눌러주시면 인기있는 오픈채팅방이나 많이 찾는 오픈채팅 키워드 들이 나와있고 상단에 돋보기 모양이 있는데 돋보기 모양을 눌러주시면 키워드를 통해서 찾고 싶은 오픈채팅방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바람의나라 세류서버의 오픈채팅방을 찾기위해 세류라고 검색해봤습니다. 바람의나라 외에도 세류 지역의 오픈채팅방이 나오네요.

 

그중에서 들어가고 싶으신 오픈채팅방을 클릭하신 후 그룹 채팅 참여하기를 누르시면 해당 오픈채팅방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1:1 만드는 방법

이번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에 오픈채팅에 들어오는 것 까지는 똑같고 오픈채팅 검색 할 때는 돋보기 모양을 눌렀는데 이번에는 그 아래 있는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오픈채팅 만들기 화면이 나오고 1:1 채팅방인지 그룹 채팅방인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먼저 1:1 채팅방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1 채팅방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오픈 채팅방 이름을 입력 하신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다른 사람이 위 오픈 채팅방으로 들어오려고 할 때 보이는 이름 입니다.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채팅방을 소개하는 화면 입니다. 자신과 관련된 해시태그를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다음으로 프로필을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만약에 카카오톡 프로필로만 참여를 허용 하고 싶으시면 동그라미를 오른쪽으로 눌러서 설정하시면 되고 검색 허용도 오른쪽으로 눌러주신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커버 이미지를 변경하고 싶으시면 하단에 커버 이미지 변경을 누르셔도 되고 이대로 오픈 채팅방을 만드시려면 완료를 눌러줍니다.

 

1:1 오픈 채팅방이 완성되었습니다. 아래 링크 공유를 통해 오픈 채팅방에 참여하게 하실 분들에게 링크를 보내주시면 오픈 채팅 참여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그룹채팅 만드는 방법

다음으로 카카오톡 오픈채팅 그룹채팅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 1:1 오픈 채팅 만든 것 처럼 오픈 채팅으로 들어오셔서 상단에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1:1 채팅방이 아닌 그룹 채팅방을 눌러줍니다. 1:1 채팅방은 카카오톡에서 친구와 대화하는 것 처럼 1:1로만 오픈 채팅을 하는 것이고 그룹 채팅방은 단톡 처럼 여러명이서 채팅에 참여가 가능한 오픈 채팅방 입니다.

 

오픈채팅방의 이름을 설정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지역이면 해당 지역의 이름을 넣으시거나 사람들이 찾는 오픈 채팅방 이름을 설정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1:1 오픈채팅방과 같이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채팅방을 소개 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해시태그를 입력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프로필 설정 단계도 1:1 오픈채팅방과 동일합니다.

 

그룹 채팅도 커버이미지를 변경하실 수 있고 이대로 설정하시려면 완료를 눌러줍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처럼 그룹 오픈채팅방이 바로 생성됩니다. 여기서도 공유를 누르고 링크를 보내면 사람들을 초대 할 수 있고 사람들이 해당 방을 검색해서 채팅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하는 방법 및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요즘에는 오픈채팅으로 사업도 많이 하더라구요~~ 사람들을 모아서 홍보하기에 좋은 방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거의 90%이상 사용하는 카카오톡인데 원래는 전화번호를 저장하면 상대방과 카카오톡을 할 수 있지만 만약 전화번호가 노출되는게 싫으시면

minsui1.tistory.com

간단하게 카카오톡으로 카카오페이 돈받는 방법

 

간단하게 카카오톡으로 카카오페이 돈받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돈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란?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서 만든 금융 서비스 입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minsui1.tistory.com

카카오톡만 있으면 5초도 안되서 친구에게 돈 보낼수 있다

 

카카오톡만 있으면 5초도 안되서 친구에게 돈 보낼수 있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친구에게 돈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돈 보내는 시대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카카오톡도 덩달아 발달했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