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 입니다. 오늘은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Losslesscut 으로 동영상 자르는 방법과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movavi, wondershare 등 유명한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들은 영상을 자르고 합칠 때 인코딩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근데 오늘 소개해드리는 Losslesscut 이 프로그램은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아서 좋더라구요~ 영상 파일 합치거나 자를 때 시간 오래걸리는게 싫으신 분들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losslesscut다운로드
<출처 : Losslesscut 홈페이지>

Losslesscut 프로그램 다운로드

먼저 동영상 편집을 위해 Losslesscu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최신버전은 3.31.1 버전이고 다운로드에 있는 파일 중에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라서 제일 위에 있는 Download LosslessCut 3.31.1 Windows 를 받았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LosslessCut 3.32.0 Free Download - VideoHelp

All In One Blu-ray Converters (11) All In One DVD Converters (14) All In One MKV to MP4, Blu-ray, UHD (11) All In One Video Converters (20) Animation (3D, 2D Animation) (11) Audio Editors (19) Audio Encoders (81) Audio Players (16) Authoring (Blu-ray, UHD,

www.videohelp.com

 

Losslesscut 메인화면

동영상 자르는 방법

Losslesscut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파일을 눌러줍니다.

 

파일열기

파일을 누르신 후 오픈을 눌러줍니다.

 

오픈을 누르면 위와 같이 파일을 열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영상 자르기를 할 파일을 누르고 열기를 눌러줍니다.

 

열기를 누르면 위와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총 동영상 길이가 segments total 에 써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빨간 바가 있는데 이쪽에 자르려는 시간을 확인 하시고 마우스를 클릭하면 하얀 줄이 생깁니다. 그리고 나서 오른쪽에 양쪽 화살표로 되있는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자르기 선택

저는 용량이 좀 커서 자르기를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쪽에 있는 Export 를 눌러줍니다.

 

 

 

 

 

 

 

동영상 합치는 방법

동영상 자를때와 같이 파일 -> 오픈을 눌러줍니다.

 

열기에서 합치기를 위한 파일을 컨트롤 누른 후 클릭을 해서 모두 선택해주신 후 열기를 눌러줍니다.

 

열기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파일명이 1번 2번 이렇게 되있는데 클릭해서 드래그하면 위치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확인 하신 후 Merge를 눌러줍니다.

 

파일 합치기

Merge를 누르면 합치기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좀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Files merged 라고 나오면 합치기가 완료된거입니다.

 

저장된 폴더로 가보면 파일명 뒤에 merged 로 되있는게 있는데 이 파일이 합치기된 파일 입니다.

 

마무리

이상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 Losslesscut으로 동영상 파일 자르기,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빠른 편이라서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파일 합치는 방법 쉬워요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파일 합치는 방법 쉬워요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파일을 합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는 아쉽게 서비스가 종료되긴 했는데 이전 다운로드 파일로 설치는 가능

minsui1.tistory.com

온라인 오디오 변환기로 동영상 파일을 오디오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온라인 오디오 변환기로 동영상 파일을 오디오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오디오 변환기를 이용해 동영상 파일을 오디오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많이 발달해서 핸드폰으로 동영상을 많

minsui1.tistory.com

무료 동영상 만드는 프로그램 알씨 동영상 만들기 소개

 

무료 동영상 만드는 프로그램 알씨 동영상 만들기 소개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알씨 동영상 만들기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씨 동영상 만들기 프로그램은 여러가지 사진을 이용해서 동영상 처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