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애드센스 수익 키워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하실 때 처음에 키워드를 찾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키워드를 잘 찾아서 블로그를 썼는데 방문자는 많이 늘어났는데 수익은 잘 안오르는 경우도 있으실거에요. 이런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어떤 키워드들이 내 블로그의 수익을 올려주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정독해주시길 바랍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출처 : 네이버>

구글 애널리틱스 접속하기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로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검색창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검색하셔서 위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구글마케팅플랫폼
<출처 : 구글 마케팅 플랫폼>

구글 애널리틱스로 접속하시면 위 사이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구글 마케팅 플랫폼에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출처 : 구글 마케팅 플랫폼>

여기서 애널리틱스를 눌러줍니다. 저는 이미 애널리틱스에 가입을 해서 이렇게 나옵니다. 

 

만약 애널리틱스를 가입안하셨다면 위 화면처럼 첫 제품을 사용해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애널리틱스 쪽에서 설정을 눌러줍니다.

 

구글-애널리틱스-애드센스-키워드-수익-확인하는-방법
<출처 :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키워드 수익 확인하는 방법

위 화면이 구글 애널리틱스 화면 입니다. 왼쪽에 획득을 누르신 후 전체 트래픽 -> 채널 순으로 클릭해줍니다.

 

채널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디서 탐색 쪽에 애드센스를 눌러줍니다.

 

애드센스를 누르시면 위 화면과 같이 검색결과, 소셜 등의 애드센스 수익, 광고, 노출수 등에 대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상 위 화면은 가렸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확인하고 싶은것은 어떤 키워드의 수익이 많은지 확인하고 싶은 것이기 때문에 보조 측정기준을 눌러줍니다.

 

보조 측정기준을 누르신 후 검색창에 키워드를 눌러주신 후 광고 아래 있는 키워드를 클릭해줍니다.

 

키워드를 누르시면 이제 어떤 키워드가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는 과정이 어려우실수도 있는데 구글 애널리틱스 처음 페이지에서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페이지에서 저장을 눌러줍니다.

 

맞춤 설정 보고서 확인하기

저장을 누르시면 보고서 저장이 나오고 여기서 자신이 확인 하고 싶은 보고서 이름을 설정해줍니다. 저는 키워드별 수익확인이라고 적어보겠습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눌러줍니다.

 

저장된-보고서확인

그리고 나서 처음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에서 맞춤설정 -> 저장된 보고서를 누르시면 바로 저장했던 보고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구글애널리틱스로 애드센스 수익 키워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냥 글만 썼는데 이런 수익에 대해 분석하는 것도 재밌더라구요.ㅎㅎ 그래야 애드센스 하는 재미도 생기고 수익도 생기고 하는거 같습니다. 취미로 하시더라도 어떤 키워드의 글이 수익이 생기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로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는 법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로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는 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 대시보드에서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애드센스 관련해서 별로 신경 안쓰고 블로

minsui1.tistory.com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단가 확인하는 방법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단가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워즈로 키워드 단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애드센스를 많이 다셨을텐데 자신이 쓰려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