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엑셀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엑셀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내용을 똑같은 셀에 입력하고 싶을때가 있으실거에요. 그때마다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할수는 없기 때문에 한 셀을 만들때 여러 셀에 똑같은 내용이 들어가는 것을 한번에 넣을 수 있습니다. 셀 복사를 하면 될 수 있는데 만약 다른 정보가 이미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특정 위치에 같은 내용을 넣을 경우 이 방법을 쓰면 좋습니다.

 

※목차

 

엑셀 여러셀에 똑같은 내용 입력하기

엑셀 여러셀에 똑같은 내용 입력하기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엑셀 여러셀에 똑같은 내용 입력하는 법 입니다.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잘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오른쪽에 플러스 버튼을 눌러서 시트를 만들어줍니다. 

 

동일한 내용을 넣고 싶은 시트를 컨트롤 눌르고 선택해줍니다.

 

시트가 모두 선택된 다음에 원하시는 글자를 적어줍니다. 저는 예를 보여드리기 위해 간단하게 썼지만 기존에 있던 시트에 내용을 추가하거나 하시면 그 상황에 맞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다른 셀을 확인해보면 시트1에 적었던 내용들이 다른셀에도 적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엑셀에서 여러셀에 같은 내용 적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자신이 해당하는 상황에서 잘 활용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칼퇴를 위한 엑셀 시트 이동 및 단축키 확인하기

 

칼퇴를 위한 엑셀 시트 이동 및 단축키 확인하기

오늘은 오랜만에 엑셀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시트를 한개만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날짜별로 데이터를 정리하는 경우에는 시트가 많이 늘어나게 되있습니다. 엑셀 시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