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지난번에 다이소 방문했을때 세탁조 클리너와

주방가스렌지 후드청소 용품을 사서

주말에 세탁기 청소와 주방가스렌지 후드까지 

청소를 했습니다 ㅎㅎ

전세라서 구지 청소를 안하고 있었는데

사는 동안이라도 깨끗하게 살아야될거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엄청 복잡한거도 아니라서 마음만 먹으면

간단하게 청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주방가스렌지 후드 청소하기


저희집 주방라스렌지 후드 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깨끗해보이죠~?ㅎㅎ



후드 안쪽 모습입니다.

전에 살던사람이 청소를 한번도 안한 흔적이 보입니다.....

눈으로 봐도 기름때가 엄청나보이네요...


준비물


다이소에서 구매한 오렌지 파워 다용도 세정제 입니다.

가격은 2,000원이고 화장실, 거실 등 다양한 곳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사용방법과 용도 등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후드를 깨끗하게 청소해줄 매직스폰지 입니다.

16개짜리가 있고 10개짜리가 있고 했는데 가격은 똑같고

스폰지 사이즈만 다르더라구요~

혹시 몰라서 한번 살때 3개 샀습니다 ㅎㅎ



렌지후드필터도 준비했습니다.

2개 들었고 가격은 1,000원 입니다 ㅎㅎ



후드 필터는 1~2개월마다 교체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모양이 안맞으면 잘라서 쓰시면 됩니다.


후드 청소하기


후드를 잘 꺼내서 화장실로 가져왔습니다.

눈으로 봐도 엄청난 기름이 잘보입니다...

세정제를 뿌리고 스펀지로 닦아야되서

위생장갑이나 라텍스 장갑을 끼시고 청소하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다용도 세정제로 뿌려놓고

2~3분 정도 있다가 매직 스펀지로 닦았습니다.

스펀지에 기름때가 엄청 묻어나왔습니다..

스펀지로 하니까 좀 잘 안닦이는 부분이 있어서 

안쓰는 칫솔로 세정제를 뿌리고 박박 닦으니까

깨끗하게 닦였습니다.

청소한지 너무 오래되서 처음 상태처럼 깨끗해지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청소 하기 전보다는 깨끗하게 만들었습니다.ㅎㅎ

앞으로 정기적으로 잘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다이소 LG홈스타 세탁조 클리너로 세탁기 청소하기

다이소 다용도 만능시멘트로 화장실 변기 바닥 시멘트 셀프 시공하는 방법

염창역 다이소에서 알뜰하게 생활용품 쇼핑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