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오랜만에 카카오톡 알림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이 있으신 분이라면 카카오톡을 다들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지금은 회사, 학교 등에서도 단체 카톡방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채팅 등 많은 채팅들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대화가 수없이 올라오는 단체 카톡방은 알림설정을 꺼두셔서 자신이 핸드폰을 볼때만 잠깐잠깐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알림을 전체 꺼두면 중요한 이야기나 자신이 알고 싶었던 정보에 대해서도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하시면 특정 키워드에 대해서 알람이 울리기 때문에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차근차근 따라오셔서 키워드 알림을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키워드알림설정방법
<카카오톡 화면>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을 설정하기 위해서 처음에 아래쪽에 보이는 말풍선 모양을 눌러줍니다. 제 카톡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도 단체카톡 및 오픈채팅방을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ㅎㅎ 이렇게 좀만 안보면 몇 백개씩 금방 올라가더라구요. 보통 이렇게 쌓여있으면 저도 그냥 안읽는 편인데 그 중에서 중요한 대화가 오가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런 정보를 놓치지 않기 위해 지금부터 알림 설정하는 방법을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먼저 채팅방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키워드알림-설정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시면 편집, 정렬, 전체 설정이 나오는데 여기서 전체 설정을 눌러줍니다. 

 

알림설정하기

설정으로 들어오셔서 알림을 눌러줍니다. 

 

키워드알림선택

알림으로 들어오시면 여러가지 알림을 끄고, 킬 수 있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저희는 키워드 알림에 대한 설정을 알아보는 것이기 때문에 아래쪽에 보이는 키워드 알림을 눌러줍니다.

 

키워드알림켜기

키워드 알림으로 들어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키워드 알림은 등록된 키워드가 포함된 메세지는 채팅방 알림이 꺼져 있어도 푸시 알림을 받게 된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등록한 키워드는 pc와 동일하게 사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키워드 알림이 꺼져있는데 오른쪽으로 동그라미를 옮겨주시면 키워드 알림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 알람음 및 키워드 추가 하기

키워드 알림에서 동그라미를 오른쪽으로 옮기면 아래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키워드 전용 알림음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알림음을 눌러보겠습니다.

 

알림음을 누르시면 키워드 알림을 설정한 단어들이 나올 때 알림음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이는 키워드 란 에 자신이 알림으로 추가하고 싶은 키워드를 누르고 추가를 눌러줍니다. 키워드 알림은 최대 20개까지 단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공지, 자신 이름, 일정 등 이런 키워드를 사용하시면 중요한 일정이나 자신을 찾는 경우에 바로 응답을 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마무리

이상 카카오톡 키워드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단체 카톡이나 오픈 채팅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잘 활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이 공개되기 싫을 때 설정 방법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이 공개되기 싫을 때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 입니다. 오늘은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요즘에 카톡 친구창에 보면 생일인 친구가 나와서 축하를 해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보기도 싫

minsui1.tistory.com

10초만에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 방법 및 만드는 방법

 

10초만에 카카오톡 오픈채팅 검색 방법 및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전국민이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메신저인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에는 익명성이 보장되는 오픈채팅으로 취미나,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