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2020년에 읽은 13번째 책인

나의 히말라야에게 서평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히말라야에게 서평

 

나의 히말라야에게 책 표지 입니다.

코로나 19로 여행을 못가고 있는데 이 책은

히말라야에서 살고 있는 작가의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책을 읽으면서 마치 내가 네팔 히말라야의 모습을

느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에세이 책은 오랜만에 읽어 보는거 같습니다~

 

나의 히말라야에게

 

이 책은 서윤미 작가의 글과 그림은 황수연 작가가 그렸습니다.

네팔은 여전히 아름답다 라는 책 이후에 두번째로 쓴 책입니다.

 

 

목차

나의히말라야에게 작가

 

책의 목차는 파트 1. 왜 네팔인가요 와 파트 2. 지금, 이 순간만으로도 행복합니다.

이렇게 두가지로 책이 구성되어있습니다.

왜 네팔인가요 에서는 작가가 네팔에서 생활 했던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나의히말라야에게 목차

 

두번째 파트인 지금, 이 순간만으로도 행복합니다에서는

작가가 힘든일을 겪으면서도 느꼈던 네팔에서의 행복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내용

 

책에서는 네팔에 관련된 그림이 중간중간에 들어가 있습니다~

글만 읽으면서 생각했던 히말라야 및 네팔의 모습을 그림으로 확인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처음 이야기는 안나푸르나 여신의 땅 포카라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p21 -> 포카라라니, 꿈의 도시, 여행자들의 도시, 포카라에서 사는건 어떤 것일까

"포카라는 네팔로 히말라야 트레킹을 오는 여행자들의 관문이다
전 세계 8,000m가 넘는 14개의 봉우리 중 축복 받은 네팔에 
8개나 있다. 그 중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안나푸르나
트래킹 코스의 출발도시가 포카라이다.
포카라는 날이 좋을 땐 히말라야 산맥이 병풍처럼 펼쳐진다.
네팔에서 두번째로 큰 페와호수를 앞에 두고 뒤로는 히말라야 산맥들이
품고 있는 지형이다."

 

★네팔이란 곳은 가보지 않았는데 이런 글만 보는 것으로

네팔 포카라에 와있는거 같은 느낌이 든다.

실제로 여행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책은 집에서 하는 여행이라는 말이

실감나는 것 같다.


p28 -> 네팔이 왜 좋은가? 자연의 위대함 앞에서 작아지는 우리
존재들에 대해 생각하게 되요, 자연 그 자체로도 너무 아름다워
압도 되지만, 자연의 경이로움을 알고 자연 앞에 겸손하며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려는 네팔인들의 모습을 보면 존경스러워요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고 다양한 민족과 언어가

공존하는 나라, 이런 나라에서 사는 기분은 어떤 느낌일까?


p67 -> 나는 티베트 불교의 팔길상 중 한 개인
'끝 없는 인연의 고리' 문양을 좋아한다. 네팔을 여행한다는 것은
꼭 무엇인가 연장된 것들이 내면에 존재하기
때문이라 생각했다. 네팔에 오는 여행객들을 보면
그들은 어떤 인연일지 생각해본다.
그 내면의 인연과 관계의 고리들이 네팔 사람들에게도
여행객들에게도 서로 좋은 에너지로 발현하길 바라본다.

 

★여행을 하며 새로운 인연을 만나는 것은 또 다른 세계를 만나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p92 -> 우리가 계절을 체감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나는 가끔 그날에 대한 느낌을 기록해둔다.
소설을 많이 읽던 날, 사업의 결과보고서를 써야하는 정산의
달이자 새로운 것을 배워야 하는 달
네팔 이름으로는 시말 이라는 고급스러운 알게된 달

 

★최근 글쓰기를 시작했다.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이를 먹으면서 가끔 예전에 썼던 글을 보면 아 예전에는

저렇게 생각했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하루의 역사를 기록하는 것은 중요하고

뭐든지 글로 기록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마무리

 

에세이 책은 소설이나, 자기계발서 등 과는 또 다른 느낌의

책입니다. 작가가 지어낸 글이 아닌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주로 나타내는 책이라 작가와 함께 소통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네팔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고 히말라야에 대한 동경이 생겼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서평] 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손힘찬(오가타 마리토) 지음

 

[서평] 오늘은 이만 좀 쉴게요 손힘찬(오가타 마리토) 지음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랜만에 서평을 쓰네요. 새해에 다짐했던 목표를 잘 못지키고 있습니다 ㅠㅠ 직장다니면서 힘드니까 그냥 쉬어야지 하는 자기합리화에 빠져서 못지키고 있네요 ..

minsui1.tistory.com

50 이후, 인생의 멋을 결정하는 습관들 서평

 

50 이후, 인생의 멋을 결정하는 습관들 서평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책 서평에 대해 글을 쓰겠습니다. 읽은 책은 50 이후, 인생의 멋을 결정하는 습관들 입니다. 50 이후, 인생의 멋을 결정하는 습관들 50 이후, 인생의 �

minsui1.tistory.com

삶이 힘들때 읽기 좋은 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 서평

 

삶이 힘들때 읽기 좋은 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 서평

안녕하세요 우키키키입니다. 오늘은 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 책에 대한 서평을 쓰겠습니다. 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 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

minsui1.tistory.com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