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며 살기에도 인생은 짧다

오늘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네이버 홈 화면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애드센스 어플을 사용해서 수익을 확인하곤 했는데 애드센스 어플이 중단되서 수익을 확인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네이버 웹으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물론 수익이 많이 안나와서 수익 확인하는게 의미가 없긴하지만 자주 방문하는 웹 사이트도 이방법으로 등록을 해주시면 즐겨찾기 처럼 한번 클릭으로 바로 사이트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네이버

네이버 어플

먼저 네이버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접속해줍니다. 핸드폰에 주로 설치되어 있는 구글 크롬에서는 적용이 안되고 네이버 어플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화면

네이버 화면

네이버 어플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예전에는 검색창 밑에 뉴스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구글 처럼 검색창만 나오고 밑으로 내려보시면 날씨와 나우, 코로나 확진 현황 등 컨텐츠가 있고 동그라미 옆에 뉴스, 콘텐츠를 누르시면 예전 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에서 뉴스, 스포츠, 연예 등 탭이 보이실텐데 여기에 애드센스 탭을 만들어서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하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애드센스를 검색하시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접속해줍니다.

 

애드센스홈페이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여기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하는데 왼쪽 상단에 3줄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3줄 아이콘을 누르시면 카테고리가 나오는데 여기서 로그인을 눌러줍니다. 

 

구글 아이디를 입력해주시고 로그인을 완료해줍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네이버 등록

로그인을 완료해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애드센스 어플에서 볼 수 있는 화면 입니다. 여기서 예상 수입 등 현재 자신의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한눈에 확인해보실 수 있고 여러가지 보고서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네이버 화면에 등록하기 위해서 아래 보이는 점 세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점 세개 아이콘을 누르면 위에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여기서 메인에 추가를 눌러줍니다.

 

메인에 추가를 하시거나 홈 바로가기에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탭에 나오는 이름을 정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네이버 메인에만 추가 하려고 해서 체크를 하고 저장을 눌렀습니다.

 

네이버 탭에 보면 애드센스로 추가 되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애드센스 탭을 앞으로 옮기고 싶으실 때는 어떻게 해야되나 궁금하실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순서를 바꾸실 수 있는데 애드센스 탭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플러스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애드센스를 누르시고 원하는 위치로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일 앞으로 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탭이 제일 앞으로 이동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 애드센스 어플 대신 네이버 화면에 애드센스 홈페이지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이 많은 경우에는 자주 접속해서 수익을 확인하시면 좋은데 저는 수익이 별로 없어서 하루에 한번 정도만 들어가보네요...ㅎㅎ

 

관련글 더보기

구글 애널리틱스로 애드센스 수익 키워드 확인하는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로 애드센스 수익 키워드 확인하는 방법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애드센스 수익 키워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하실 때 처음에 키워드를 찾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키워드를 잘 찾아서 블로그를 썼는데

minsui1.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